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상정 “정부가 밀어붙이는 ‘화해·치유재단’ 설립, 소녀상 철거와 연계 의심 깊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의당 심상정 대표 / 사진=아시아경제DB

정의당 심상정 대표 /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26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전날 라오스에서 가진 한일 외교장관 회동에서 위안부 합의 때 일본이 출연키로 한 10억엔에 대한 합의 도출에 실패한 것과 관련해서 "일본에 무슨 약점이 잡혀서 이 정부가 이리도 전전긍긍하는지 알 수 없다"며 정부를 비판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심 대표는 "우리 정부가 재단설립에 목을 매고, 일본은 마냥 미적거리고 있다"며 "가해자와 피해자의 처지가 뒤바뀌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결국 일본에서 흘러나오는 얘기처럼 10억엔 출연과 소녀상 철거가 연계됐다는 의심이 깊어지고 있다"며 "국회가 나서 굴욕적 위안부 협상의 전모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위안부 할머니들은 일본의 공식사과와 법적 배상이 빠진 합의는 무효이며, 정부의 일방적 재단 설립을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누누이 밝혀왔다"며 "피해자가 동의하지 않는 화해는 치유가 아니라 가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대체 이 정부가 밀어붙이는 재단은 과연 누구를 위한 재단이냐"며 "박근혜 정부가 '화해·치유재단' 출범 강행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