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시피 보고, 재료 고르고"…홈플러스 O2O 서비스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 전국 매장에 스페셜 존 운영

"레시피 보고, 재료 고르고"…홈플러스 O2O 서비스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플러스가 온·오프라인 연계(O2O) 채널인 올어바웃푸드를 매장 내 '스페셜 존'으로 구성,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전국 141개 매장 내에 스페셜 존을 구성한 뒤 초복 시즌 4일간의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어바웃푸드 사이트 내 보양식 레시피 역시 40% 가량 뷰어가 늘었다.
올어바웃푸드는 2014년 11월 홈플러스가 선보인 레시피 사이트로 7월 현재 기준 누적 방문자 수가 350만명에 달한다. 일평균 1만5000뷰를 기록중이며 현재까지 제공된 레시피는 1200여건 수준이다.

이 사이트는 요리 레시피 제공과 동시에 홈플러스 온라인쇼핑을 연결해 해당 식재료를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앱에만 탑재된 귀로 듣는 레시피 오디오와 관심 요리를 맞춤 추천해주는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중이다.

오프라인 '스페셜 존'에서는 특정 메뉴의 레시피와 연출물, 관련 재료를 한 데 모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 초복에는 빨라진 무더위와 맛 집에서 줄 서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삼계탕 레시피를 비롯해 해신탕과 같은 보양식 레시피를 제공하고 관련 재료를 함께 구성했다.
홈플러스는 중복을 앞두고 '복날 가왕(가성비왕)' 행사를 준비하고 27일까지 생닭 두 마리 구매 시 5990원(500g,마리), 황금 해신탕 재료 (닭·전복(중)·낙지·삼계삼) 9990원, 전복 1만원(대3마리, 중5마리), 찹쌀 9990원(5kg)에 판매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