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병국, "박근혜 대통령이 앞장서 개헌 제안해 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년 대선 전까지 반드시 헌법 개정
중앙당의 공천권 폐기
막말만 해도 제명 가능하도록 규칙 만들어


[아시아경제 오상도 기자] 새누리당의 비박(비박근혜)계 유력 당권주자인 정병국 의원이 최근 정치권에서 불고 있는 '개헌론'에 기름을 끼얹었다. 또 중앙당의 공천권 포기를 통해 하향식 공천이 아닌 상향식 공천을 법제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 의원은 2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8·9 전당대회' 공약으로, "내년 대통령 선거 전까지 반드시 헌법을 개정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30년 전 개헌이 민주화를 위한 개헌이었다면, 지금의 개헌은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수평의 시대를 위한 개헌이 돼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역사에 큰 업적을 남긴 대통령으로 기억되기 위해 누구보다 먼저 국민에게 개헌을 제안해달라"고 요청했다.

정 의원은 이어 상향식 공천 법제화와 관련해 "당헌을 새롭게 만들고, 3분의 2 찬성 없이는 개정할 수 없도록 하겠다"고 못박았다. "어떤 계파도, 어떤 권력도 함부로 손댈 수 없도록 하겠다"면서 "투명한 공천 시스템을 명문화해 어떤 세력도 사익을 위해 공천권을 휘두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당 안팎을 강타한 친박(친박근혜)계의 '4·13총선' 공천 개입 녹취록 파문과 관련해선, “새누리당 내부는 추악한 음모론까지 제기되며 진흙탕이 됐다"고 일갈했다. "당의 외벽이 궁핍한 국민들의 분노로 비바람이 들이칠 만큼 허물어졌다”면서 "(당 대표에 당선되면) 막말만 해도 제명이 가능한 규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14개월 앞으로 다가온 대선후보 경선 일정을 연말까지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당 차원의 ‘집권 후 프로그램 준비단’도 내년 6월까지 가동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주 1회 시도당 순회 연석 최고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당원들이 참여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하는 현장 당정회의 실시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오상도 기자 sd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