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선 후보 트럼프] 美부동산 시장에서는 인기 하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현지시간) 미 공화당 전당대회 참석자들이 대선후보로 지명된 도널드 트럼프의 구호가 쓰인 팻말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미 공화당 전당대회 참석자들이 대선후보로 지명된 도널드 트럼프의 구호가 쓰인 팻말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미국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대선후보로 공식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가 최근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엎치락뒤치락 하면서 '컨벤션 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에서는 트럼프의 인기가 예전만 못 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부동산 재벌인 트럼프는 자신의 이름과 똑같은 명칭을 사용하는 부동산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 부동산정보업체인 레드핀(Redfin)에 따르면 지난해 1~5월에는 '트럼프'라는 이름이 붙은 빌딩이 다른 빌딩보다 6% 가량 높은 가격에 거래됐다. 하지만 올해 1~5월에는 이런 프리미엄 효과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트럼프는 지난해 6월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1~5월 트럼프 빌딩이 비싸게 거래된 것은 트럼프가 대선에 출마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할 수 있는 셈이다. 역으로 공화당 대선후보 가능성이 고조됐던 올해 1~5월 트럼프 빌딩의 가격 부진은 트럼프의 본선 경쟁력에 대한 의구심으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레드핀측은 트럼프 프리미엄이 사라진 것에 대해 고가 주택시장의 침체가 초래한 결과라고 해석했다.
이 회사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넬라 리처드슨은 "부동산시장 상황이 바뀌었다. 호화 콘도가 많은 돈을 끌어오는 게 힘들어지고 있다"며 "돈을 많이 가진 투자자들이 호화 콘도에 투자를 줄이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레드핀의 분석에 따르면 호화주택의 매매가격은 내려갔다. 매매가격 상위 5%에 해당하는 호화주택의 매매가격은 지난 1분기에 작년 동기보다 1.1% 떨어졌다. 이에 비해 나머지 95% 주택 가격은 작년 동기보다 4.7% 올랐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