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늘 오후엔 봉평터널·우병우·이진욱이…

최종수정 2016.08.08 15:59 기사입력 2016.07.18 14:46

댓글쓰기

[포털검색 톱텐 - 100자 뉴스]7월18일 14:00 기준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아시아경제는 오늘부터 매일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포털검색어'에 오른 이슈 중에서 열 가지를 엄선해, 간결하고 정확한 100자 해설을 붙여 내보내기로 하였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디지털뉴스룸>

1. 영동고속도로 봉평터널
사진=YTN 캡처

사진=YTN 캡처


17일 오후 영동고속도로 봉평터널 입구에서 일어난 관광버스와 승용차들의 추돌사고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경찰은 관광버스의 졸음운전이 사고 원인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우병우 민정수석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18일 본인의 처가 부동산 매각에 진경준 검사장이 관여했다는 보도를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대국민 사과를 요구하는 등 청와대를 압박했습니다.

3. 이진욱
배우 이진욱

배우 이진욱


14일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이 17일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이진욱은 무려 11시간 조사를 받고 나왔는데요. 그는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며 “무고는 정말 큰 죄”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4. 뎀바바
중국 프로축구 상하이 선화의 공격수 뎀바 바가 경기 도중 큰 부상을 당했습니다. 뎀바 바는 17일(현지 시간) 상하이 상강과의 경기에서 상대 수비수의 태클에 종아리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었습니다.

5. 리쌍

가수 리쌍 소유 건물의 곱창집 ‘우장창창’에 대한 강제집행이 18일 오전 결국 마무리됐습니다. ‘우장창창’ 주인 서모씨와 리쌍 측은 2013년부터 건물 명도 소송 문제로 갈등을 빚어 왔습니다.

6. 서현진

최근 종영한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열연했던 배우 서현진이 18일 라디오에 출연해 “전문직 역할을 해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또 깨끗한 피부의 비결을 “화장을 잘해서”라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7. 마동석

영화 ‘굿바이 싱글’ ‘부산행’, 드라마 ‘38 사기동대’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마동석이 영화 ‘원더풀 라이프’에 캐스팅됐습니다. 다음 달부터 촬영에 들어갈 이 영화에는 김영광, 이유영도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8. 정채연

걸그룹 ‘다이아’와 ‘I.O.I'의 멤버 정채연의 화보가 발표됩니다. 소셜 포토블로그 ’폴라‘는 20일부터 정채연과 사진작가 레이준의 스페셜 앨범을 공개한다고 밝혔는데요, 정채연의 상큼한 매력이 기대됩니다.

9. 클라라

배우 클라라가 방송무대에 복귀합니다. 클라라는 18일 오전 케이블채널 트렌디의 ‘멋 좀 아는 언니’ 제작발표회에 참여해 “공백이 있었던 만큼 친근하게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10. 차범근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진 ‘차범근 축구교실’의 비리 논란으로 뜨겁습니다. 축구교실 코치였던 노씨는 17일 MBC ‘시사매거진’에 출연해 퇴직금 미지급 등을 폭로했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