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주 외부세력 개입 부인…"99%가 군민, 우리는 폭도가 아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5일 황교안 국무총리가 탄 버스를 성주군민들 둘러싸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5일 황교안 국무총리가 탄 버스를 성주군민들 둘러싸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성주사드배치저지투쟁위원회 위원장이 폭력사태에 외부세력이 개입됐다는 논란에 대해 99%% 성주 군민이라고 밝혔다.

1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성주 외부세력 개입 논란에 대해 성주사드배치저지투쟁위원회 김안수 공동 위원장과 인터뷰를 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 위원장은 전날 이재복 공동 위원장의 '외부인 개입 발언'에 대해 완전히 부인했다.

전날 이 위원장은 "이번 폭력 사태의 원인은 외부인에게 있다. 우리 군민은 그럴 생각 없었는데 외부인이 선동을 해서 시위가 과격해진 것이다. 황 총리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공동위원장이 여럿이(4명) 있다 보니까 그런 말이 나갔지만 이번 일은 안타깝게 생각난다. 그 어른(이 위원장)은 연세가 팔순이 다 돼가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많다. 나도 모르는 젊은 사람이 더러 있는데 계란과 물병이 날아와서 그런 생각을 하신 것 같다"며 전체 이 위원장의 '외부 세력 개입' 발언이 정체 투쟁위의 공식입장이 아닌 것을 단호히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알기로는 대다수가 성주 사람이었고 또 워낙 분위기가 끓어오르고 분노에 차 있었기 때문에 감정이 절제되지 않아서 성주에 있는 사람들이 그랬다고 생각한다"며 "(모두가 군민인 것을)확인할 수는 없는데 모인 사람들 대다수 99%가 군민이었기 때문에 외부 세력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경찰이 대대적인 색출작업을 진행할 것이라는 말에 김 위원장은 "참 안타깝다. 우리가 쓰레기장이나 발전소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듣도 보도 못한 아주 최첨단 무기체계를 갖다놓기 때문에 두려움에 떨고 있는 거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우리를 폭도로 보면서 수사를 시작하고 또 강압적인 수사를 하려고 하는 것은 절대로 받아들일 수가 없다. 자꾸 외부세력이 와서 조직적으로 했다는 뉘앙스가 자꾸 언론에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비치는 것 같다. 우리는 폭도도 아니고 순수한 농업인들이다. 우리가 감정을 절제하거나 슬기롭게 표현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렇지 계획적이나 조직적으로 방해하거나 또 그런 거는 없다"고 전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