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생명, 10월 핀테크 육성센터 설립

최종수정 2016.07.18 11:14 기사입력 2016.07.18 11:14

댓글쓰기

한화생명, 10월 핀테크 육성센터 설립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한화생명은 핀테크 육성센터인 ‘드림플러스 63’을 10월 중 63빌딩에 설립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창조경제 활성화와 청년취업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고, 건강한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이라고 핀테크센터 설립배경을 밝혔다. 한화생명은 핀테크센터를 통해 금융업종 간 서비스 융합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아이디어가 공유됨으로써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의 도입 속도를 높이고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개방적 혁신 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에 입주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지원서와 사업 계획서를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핀테크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심사 결과는 8월 3일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핀테크센터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조기에 성장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과 멘토링 제공은 물론 금융회사들과 연계한 사업제휴, 투자 유치, 해외진출 및 행정 지원, 홍보·마케팅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지원 프로그램을 입주 스타트업별 맞춤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엄성민 한화생명 전사혁신실 실장은 “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 63’ 핀테크센터를 통해 오랜 기간 축적한 금융 노하우를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들의 혁신성과 접목함으로써 청년창업을 활성화 시키고, 글로벌 수준의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핀테크 스타트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회사와의 사업제휴는 물론 다양한 방식의 실질적 지원을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