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카-콜라, 환경 보호 실천하는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과정'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체험 교육
코카-콜라, 환경 보호 실천하는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과정'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한국 코카-콜라가 16일 환경재단 및 초등학생들과 함께 전남 순천만 및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에서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과정'을 진행하며 2016년의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은 한국 코카-콜라가 2011년부터 6년째 꾸준히 운영 중인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습지 탐사를 통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나아가 물의 가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순천만 생태관에서 땅 속 생물들의 모습과 철새들에 대한 소개, 갯벌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활문화 등 이론 교육을 수강한 후 클레이를 빚어 갯벌 생물들의 모형을 만들었다. 이후 ‘흑두루미’ 월동지이자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갈대 군락지인 순천만 현장 탐방에 나서 습지를 직접 살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
어린이들은 덥고 습한 날씨에 땀을 흘리면서도 체험선을 타고 드넓은 순천만을 더욱 가까이서 살펴보며 산과 강 하구, 염습지와 갈대밭, 조류 등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순천만의 자연 풍경에 감탄했다.

이번 순천만 탐방을 통해 어린이들은 습지가 단순히 아름다운 자연경관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철새 및 각종 생물들에게 서식지와 먹이를 제공하는 소중한 곳이라는 것을 배웠다. 특히 어린이들은 순천만에 대거 분포해 있는 갈대 역시 홍수를 조절하고 적조를 막는 자연 정화의 역할을 한다는 내용을 배우며 신기해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재경 학생(대구 계성초 6학년)은 "세계적으로 드문 흑두루미의 월동 서식지 ‘순천만’ 탐사를 통해 직접 습지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어 즐거웠고, 다시 방문해 겨울에 돌아올 흑두루미를 실제로 관찰해보고 싶다"며 “오늘 관찰한 숭어가 순천만에서 뛰어오르는 재밌고 신기한 모습을 계속 볼 수 있도록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친구들에게도 습지의 중요성을 전파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재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 상무는 “코카-콜라사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책임감 있는 기업의 역할을 다하고,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내 대표 습지를 체험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차세대 그린리더 육성 및 물 자원 보호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을 통해 약 900여명의 그린리더를 배출해왔으며 참가 어린이들에게 습지 생태 현장 체험활동을 통해 생태계의 공생관계 및 자연정화 능력에 대해 학습하고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습지의 중요성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연중 총 4회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해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를 선발, 국외 람사르 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연수 특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전액 무료로 교육 자료집 및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되며, 연간 최우수 그린리더 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도 수여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