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유플러스,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 개최

최종수정 2016.07.17 12:00 기사입력 2016.07.17 12:00

댓글쓰기

LG유플러스,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 개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유플러스와 퀄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사물인터넷(IoT) 관련 기업 관계자, 투자자 및 창업관련기관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IoT 분야 유망 중소기업 중 사업성 및 파트너쉽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에 상금을 수여하는 ‘어워드’와 ▲IoT 관련 국내외 대기업 관계자, 투자자 등 잠재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시연하는 ‘쇼케이스’ 두 부분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각 팀은 어워드를 통해 제품의 사업성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벌 기업체, 투자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별도 행사장에 마련된 쇼케이스 부스전시를 통해 제품 시연 및 개별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10개 우수 IoT 기업은 서류 및 대면 두 차례에 걸친 IoT 업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행사에 응모한 총 68개 기업 중 약 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이번 팀들은 스마트 시티, 안전,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대상은 ‘스마트 줄자’ 제품을 개발한 ’베이글랩스’가 선정돼 2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타액으로 바이탈신호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한 ‘바이탈스미스’, 우수상은 영아의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한 ‘올비’팀이 수상해 각각 1500만원과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LG유플러스와 퀄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앞으로도 IoT 중소기업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우수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등 IoT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