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타민하우스,티베트고원산 고지베리 분말 제품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퓨어-고지베리

더-퓨어-고지베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시황이 즐겼다는 ‘신비의 베리’, 풍부한 생리활성물질 함유"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크랜베리, 블루베리, 초크베리, 아사이베리, 블랙라즈베리 등 원산지도 이름도 각각 다른 다양한 베리류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티베트 고산지대에서 나는 고지베리(구기자)가 높은 영양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지베리, 즉 구기자는 진시황이 즐겼다는 신비의 베리로 중의학에서 최고급 약재로 손꼽히는 것은 물론 동의보감에 3대 명약중의 하나로 기록되었고 신농본초경, 본초강목 등에 효능이 기록될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다. 최근에는 헐리웃 스타들의 뷰티아이템으로 알려지며 국내·외 각종 언론에 이슈가 되고 있다.

척박한 환경에서 강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고지베리는 세계의 지붕이라 불리는 ‘티베트’에서 유래되어 신장, 몽골, 한국 등 동북아시아로 전파되었고, 현재 티베트에서는 극소량만이 생산되어 그 희소가치가 높다.

고지베리에는 풍부한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파이토케미컬인 베타인, 베타시토스테롤, 루틴, 8가지 다당류(폴리사카라이드)를 비롯 6가지 비타민, 22가지 미네랄, 5가지 불포화 지방산, 5가지 카로티노이드(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루테인, 제아잔틴, 크립토잔틴) 등이 함유되어 있다.
여기서 가장 핵심이 되는 유효성분인 베타인은 메틸기 공유를 통해 메티오닌 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항지간 작용 및 혈압을 강하시키고, 항혈당작용, 시력회복, 해독작용, 세포 복제 기능 등의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인진쑥의 10배, 미나리의 9배의 베타인을 함유하고 있다.

또 노화와 세포 파괴에 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능력이 높아 항산화, 항염증, 노화방지 효능이 탁월하다. 항산화 이외에도 피부건강, 눈건강 등에도 효과적이다.

고지베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가 티베트고원에서 자란 고지베리 제품 ‘더 퓨어 고지베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티베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원에 위치하여 극한 지역에서 살아남기 위한 파이토케미컬을 분비하기 때문에 더욱 강한 활성을 나타낸다. 또한 분말형태이기 때문에 소화 흡수률이 높으며 끓이지 않고 즉석에서 구기자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영하 40도 이하의 급속 동결건조방식을 채택했다.

유난히 더운 올여름, ‘더 퓨어 고지베리’로 우리 가족 건강을 챙겨 보는 건 어떨까.

문의=1588-8529, www.vitamin-house.com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