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켓몬 go'는 세계 최고의 데이팅 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최근 미국, 호주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 그런데 이 게임이 재밌기도 하지만 "이성과 사귀는데 그만"이라는 해외 네티즌의 리뷰가 이어진다. 포켓몬고는 기본적으로 실재하는 특정 장소에 가서 포켓몬스터를 잡는 게임이다. '특정 장소'라 하면 햇살이 내리쬐는 동네 공원이나 오리떼가 지나가는 호숫가일 수도 있지만, 클럽이거나 호텔 최상층의 고급 바일수도 있다. 멋진 이성들이 넘쳐나는 바로 '그 곳' 말이다.

포켓몬고는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지금의 20~30대는 포켓몬스터들이 세상에 나온 1996년부터 관련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즐기며 자란 세대들이다. 또래끼리 이야기꽃을 피우는 데 이만한 소재도 없다.
남성잡지 GQ는 한 30대 여성이 희귀 포켓몬스터를 좇아 회사 엘리베이터를 탔다가 꿈에 나올법한 훈남과 이야기를 나누게 된 사연을 소개했다. 이 여성은 참고로 일주일만에 게임 레벨7을 찍었으며 86마리의 포켓몬스터를 모은 포켓몬 고의 열혈팬. 그런데 자신과 마찬가지 이유로 엘리베이터를 탔던 훈남은 잡은 포켓몬이 단 2마리 뿐인 초보였단다. 훈남은 "어떻게 그렇게 많은 포켓몬스터를 잡았어요? 완전 멋진데요"라고 말을 꺼냈고 둘은 자연스레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 여성은 이성과의 만남에 포켓몬고가 아주 좋은 미끼(?)가 됨을 직감했고, 이번주말에 포켓몬고 유저들이 모이는 바에 나가볼 계획이라고 한다.

포켓몬고를 통해 포켓몬스터 교환을 하고 있는 사람들 (출처 : 포켓몬컴퍼니)

포켓몬고를 통해 포켓몬스터 교환을 하고 있는 사람들 (출처 : 포켓몬컴퍼니)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 온라인커뮤니티 레딧에 올라온 사연. 포켓몬이 든 알을 부화시키려고 저녁 먹고 동네를 어슬렁 대고 있었던 한 사내. 그닥 특별할 게 없는 자신의 포켓몬들 상태를 점검한 뒤 집에 가려는데 어여쁜 여성이 말을 걸어왔단다. "헤이~ 당신도 포켓몬고를 해요?" 사실 이 남성은 이전의 포켓몬스터 게임에 대해 아주 많이 아는 건 아니었지만 여성과의 즐거운 대화를 이어가는데에는 아무 문제도 없었다. 게다가 다음날 아침 일찍부터 만나기로 애프터 약속까지 받았다.(모태솔로들아, 부러우면 지는거다ㅠㅠ)

레딧에 올라온 또다른 사연. 한 남성이 포켓몬을 잡으러 갔다가 만난 여성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고 여성은 흔쾌히 수락했다. “그간 만났던 어떤 여성보다도 나를 잘 이해해줬다”주는 여성이었다”는 게 이 남자의 만남 후기다. 한 해외매체는 틴더(해외에서 유명한 데이팅앱)를 통해 만난 채팅상대에게 "포켓몬 잡으러 갈래?"라고 데이트 신청을 하니 성공률이 꽤 높았다는 실험결과를 전하기도 했다.
확실히 포켓몬고가 건전한 이성만남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는 건 사실인듯하다. 앞으로는 “근처 공원에 희귀 포켓몬이 있다는데 같이 가지 않을래”라는 데이트신청이 대세가 될지도 모른다. 1인가구 증가와 저출산 대책에 고심중인 정부여. 포켓몬고가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모든 외교적 수단을 동원하길 바란다.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