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메이커스', 명절 등 시즌 상품으로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석 상품 이어 연말 시즌 상품 파트너 모집 나서

카카오 '메이커스', 명절 등 시즌 상품으로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의 모바일 주문생산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MAKERS with kakao)'가 명절 등 시즌 상품으로 제품군을 확대한다.

4일 카카오는 명절과 같이 특정 시기가 지나면 판매되지 않는 상품들의 재고부담을 덜어주고자 주제별 '#시리즈'에 참여할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첫번째로 모집하는 파트너 시리즈 주제는 '#추석'이다. 오는 15일까지 추석 상품을 생산 및 판매할 파트너를 모집한 후 7월26일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할 예정이다.
제품의 특성에 따라 최장 한달여간 주문을 받은 후 추석 시즌에 맞춰 배송된다. ‘#추석’ 시리즈 참여를 희망하는 생산자와 제작자는 상품 소개 자료와 구성 품목, 판매 가격, 제작 가능한 최소·최대 수량, 담당자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접수된 이메일은 담당자 협의 후 상품 입점을 확정하게 된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파트너 시리즈 '#추석'에 이어 시의성이 있는 연말연시 선물, 캘린더, 다이어리 등의 주제별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모집해 동일한 프로세스로 운영, 시즌성 상품의 재고를 줄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추가 시리즈 파트너 모집 공고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현재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105개의 파트너가 3만6900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주문성공률은 88%에 이른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관계자는 "추석 선물과 같은 시즌성 상품은 일정 시기가 지나면 재고로 남아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으로 남는다"며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의 파트너로 참여하면 판매자는 이윤을 만들 수 있는 최소 생산수량 이상의 주문 건에 대해서만 생산에 들어감으로써 평균 약 20% 수준에 이르는 재고물량을 없앨 수 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