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현장지원 세미나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도내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 230명을 대상으로 녠년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현장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도내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 230명을 대상으로 녠년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현장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수교사를 전문가로, 장애학생을 직장인으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도내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 230명을 대상으로 녠년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현장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현장중심의 진로·직업교육 운영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취업·창업교육 관련 정보 공유 및 지원 능력을 강화하는데 의의가 있었다.

장만채 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장애학생들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지 않고 사회에 진출하기 전 진로를 찾는데 어려움이 많다”면서 “이번 세미나가 장애학생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에 나선 황윤의 교감(경기 성은학교)은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의 실제’라는 주제로 장애학생의 사회진출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사례를 제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및 토론시간에는 현장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풀어내기 위한 특수교사들의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유관기관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와 전남직업능력개발원 관계자의 장애학생 진로·직업 및 취업·창업 현장지원에 대해 안내하고, 취업관련 상담과 진로·직업교육 정보서비스도 함께 제공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장애학생 사회진출 프로그램과 유관기관 연계 진로·직업교육에 대한 방향 제시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특수교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 여건에 맞는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을 실시, 장애학생의 취업과 사회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