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朴대통령 "구조조정, 입에 쓰지만 몸에 좋은 보약 돼야"

최종수정 2016.06.28 11:56 기사입력 2016.06.28 11:5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우선 이제 곧 본격화될 기업 구조조정이 우리 경제에 입에는 쓰지만 몸에 좋은 보약이 되도록 해야 하고 궁극적으로 우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미래 희망찾기가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창조경제의 생태계가 번성하고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될 수 있도록 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꿔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기 위해서는 구조조정 기업들과 국책은행들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자구노력과 강력한 쇄신을 추진해야 한다"며 "관계 부처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구조조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점검하면서 국민들의 이해를 구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계속해서 "구조조정으로 우리 경제의 환부를 도려낸 자리에 생기는 공백은 신산업의 선제적 육성으로 메워나가야 한다"며 "한계기업 지원을 중단하고 오히려 신성장동력에, 또 신산업에 집중한 나라는 신성장의 돌파구를 마련해서 일자리도 만들어내고 또 거듭나는 그런 계기를 만들었다. 우리 모두가 정말 가슴에 새겨야 될 사례들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