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광글라스, 인덕대와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 진행

최종수정 2018.09.09 23:47 기사입력 2016.06.27 10:08

댓글쓰기

삼광글라스 디자인실 직원들과 인덕대학교 디자인학부 학생들이 ‘산학협력연구 프로젝트’ 조인식을 진행한 모습.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삼광글라스(대표 이도행)는 인덕대학교 디자인학부와 공동으로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삼광글라스-인덕대학교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는 산학 협력 연구를 통한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신규 디자인 개발을 위한 것으로, 인덕대학교 디지털산업디자인과 연현정 교수, 심효영 교수와 재학생 12명, 4개 팀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팀을 이뤄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삼광글라스 디자인실이 제안한 '미래 주방용품 디자인(The 2nd Kitchen Age)'라는 주제의 과제를 분석하고, 디자인을 기획하는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글라스웨어(Glass-ware)와 쿡웨어(Cook-ware)의 디자인 연구를 위해 용기로서의 유리의 재질과 특성을 조사했다. 또한 국내외 상품 조사 및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기법을 이용, 소비자들이 제품의 어떤 요소에 관심을 갖는지 등의 분석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도출하는 작업도 병행했다.

여기에 신규 상품을 기획,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 및 콘셉트 드로잉, 3D 렌더링(rendering) 등을 거쳐 제품을 완성하고, 삼광글라스 임직원을 대상으로 품평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신규 디자인 개발뿐 아니라 삼광글라스㈜의 유리밀폐용기와 쿡웨어 제품의 디자인 방향성 및 문제점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해 임직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삼광글라스는 이번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에 참가한 인덕대학교 디지털산업디자인과 학생들에게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채용 시 가산점 적용, 그리고 논산 공장 견학 프로그램 등을 제공키로 했다.
박승욱 삼광글라스 디자인실장은 "대학 관련학과와의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더욱 신선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디자인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 개발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더 많은 대학과의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