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임직원과 해병대 훈련 체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신원 회장, 문종훈 사장 등 직책자 220명 해병대 병영훈련 체험 참가
“리더부터 정신 재무장해 어려운 경영환경 함께 극복하자” 강조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K네트웍스가 6.25 전쟁의 폐허 속에서 도전정신으로 우리나라 경제를 새롭게 일으켰던 창업주의 이념을 되새기자는 마음으로 해병대 병영훈련 체험에 나섰다.
SK네트웍스는 사내 팀장급 이상 직책자 220여 명을 대상으로 21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3박 4일 간 포항에 위치한 해병대 1사단에서 병영훈련 체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해병대 병영훈련 체험은 최신원 회장의 제안으로 해병대 측과 프로그램 조율을 통해 이뤄진 것이다. ▲회사의 미래성장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도전정신과 패기 함양 ▲조직간 장벽 해소 및 리더들의 일체감 조성 ▲‘하면 된다’는 자신감 고취 등을 목적으로 전 직책자들이 참여한다.

최 회장은 1기로 참여해 훈련 체험을 하고 있다. 문종훈 사장 또한 2기 멤버로 함께해 모든 일정을 구성원들과 똑같이 수행할 예정이다. 최신원 회장은 최근 중국과 동남아 4개국 현지법인 방문 등에 이어 바쁜 일정 중에도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과 함께 전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1일차에는 입소식과 해병대 역사관 견학에 이어 해병대 정신교육이 진행된다. 2일차에는 상륙기습훈련과 상륙장갑차(KAAV) 탑승훈련이 이뤄진다. 이어 3일차에 팀 리더십 훈련과 유격기초훈련을 받은 후 4일차를 맞아 새벽 10km 행군을 갖고 퇴소식을 통해 전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최 회장은 해병대 병영훈련 체험에 나서는 자리에서 “ ‘안 되면 되게 하라’는 창업회장님의 정신과 해병대의 정신은 극기와 도전의 측면에서 유사점이 많다”며 “이번 체험이 육체적으로는 힘들겠지만 정신 재무장과 자신감 고취를 통해 회사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함께 극복해 나가고, 경영목표 달성과 미래성장을 이루는 계기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또한 이번 해병대 병영훈련 체험에 앞서, 해병대사령부가 추진 중인 충혼탑 건립에 힘을 보태기 위해 소정의 기금을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현재 해병대 전사자들은 약 3천여 명으로, 이들을 추모하는 충혼탑은 내년 1월 사령부 역사관 야외전시장에 건립될 예정이다. 해병대사령부는 향후 해병대 역사관 견학 이전 충혼탑에서의 전사자 참배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최 회장은 이번 건립 기금 외에도 매년 해병대를 비롯해 육군, 공군, 해군과 경찰, 소방방재청과 같은 국가안전기관을 방문해 장병과 근무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등 지금까지 SK그룹과 개인 차원으로 약 22억원 규모의 기부금 및 물품을 지원해왔다.

최 회장은 4월 국내 주요 사옥을 돌며 SK네트웍스 구성원들과 상견례를 가진 이후 지난달 23일부터 5일간 중국에 있는 사업장을 찾아 업무 보고를 받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와 함께 이달 11일부터 19일에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동남아 지역 지사와 법인들을 방문하는 등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발로 뛰며 직접 경영현안을 챙기고 있다.

당시 해외지사 구성원들에게도 “장기적인 글로벌 침체 속에서 일부 어려움을 겪는 사업도 있겠지만, 해외 법인을 설립해 사업에 나선 목적을 되새기며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의지로 사업에 임하자”고 정신 무장을 강조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