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광림 "정책조정위 구성 마무리"

최종수정 2016.06.21 09:59 기사입력 2016.06.21 09:59

댓글쓰기

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오른쪽)

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오른쪽)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은 "지난주 상임위 배정을 마무리하면서 새누리당 정책위도 체계적 운영은 물론 현안별로 신속하고 구체화 된 정책 수립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정책조정위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의원총회에서 6분의 부의장을 의결하는 대로 분야별 당정 등 민생 우선, 실사구시 정책 개발이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따라 정조위는 김광림 의장을 중심으로 김상훈 정책위부의장을 비롯해 16개 상임위 간사가 조정위원장을 맡게 됐다.

김 의장은 "6개 분야를 현안별로 묶어 부의장을 모시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의장은 "정규직, 비정규직 일자리지도 작성, 시행중인 복지정책 점검, 4대 개혁 완수와 규제혁파 등 경제활성화 대책 마련, 중국어선 불법조업 관련 어민 안전 대책과 법제 정비, 묻지마 범죄 관련 사회적 안전망 대책 등에 대해 법제를 정비하고 필요한 부분은 신속한 당정 협의를 통해 꼼꼼히 체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