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톤스포츠, 실버카 출시 "용부품사업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알톤스포츠, 실버카 출시 "용부품사업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 (대표 김신성)는 최근 고령자층을 위한 실버카 제품 2종을 새로 선보이며 용부품사업 강화를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용부품사업 강화는 '뉴 알톤 프로젝트(New Alton project)'라는 슬로건 하에 변화와 혁신을 지속 중인 ㈜알톤스포츠가 올해 내세운 주요 사업전략 중 하나다.

알톤스포츠는 바퀴 기반의 핵심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자전거를 중심으로 한 각종 용부품 라인업을 확장, 강화하고 있다. 그 동안 굿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베네통 엘리어스(BENETTON ELIUS)'를 비롯해, 아이들과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캐리어 제품 등 용부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왔다. 최근에는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을 위한 'LED 핸들그립'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고령자들을 위한 실버카 제품까지 출시하게 됐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실버카는 혼자 걷기가 힘든 고령자나 보행 보조기구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제품으로 일반형과 고급형의 2종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의료형 보행보조기로, 안전성 확보를 위해 일체형 핸드 브레이크를 장착해 브레이크를 잡으면 바로 바퀴가 고정되게 했고, 사용자의 신장에 따라 핸들 높이를 4단(고급형) 또는 3단(일반형)으로 조정할 수 있다. 앞바퀴도 3단으로 각도가 조절될 뿐만 아니라, 안전등과 반사판이 바퀴에 부착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보행자의 위치를 알 수 있게 했다.

핸들과 의자를 잡고 접으면 제품이 접히는 접이식 제품으로 보관하기 쉽고, 제품을 펼친 후에는 잠금장치를 이용해 이중으로 고정할 수 있다.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다용도 거치대가 있어 우산이나 지팡이 등의 짐을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다. 소비자가격은 일반형 125,000원, 고급형 150,000원이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자전거 전문기업으로서 바퀴 기반의 핵심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전거 외에도 유모차, 보행보조기구 등 바퀴를 부착한 다양한 제품을 충분히 개발, 생산할 수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고객층을 확대하고 온 가족이 함께 알톤으로 즐길 수 있게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