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우 박일, 세탁달인 조수웅씨 용강동 천사된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강동, 지역의 인적자원 활용,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네마다 주민이 중심이 돼 ‘이웃이 이웃을 돌본다’는 취지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꾸려진 가운데 마포구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금심)가 특별한 인적자원들을 발굴, 이들의 도움을 뒷받침으로 저소득층 대상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로 나선 후원자는 용강동에 살고 있는 성우 박일 씨(66)와 명품세탁의 달인 조수웅 대표(75)다.
박일 씨는 40년 째 마포를 지키고 있는 마포토박이로 용강동에서 건식사우나를 들인 찜질방을 운영하고 있다.

박 씨는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주민 105명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와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편백나무 건식사우나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성우 박일 힐링스테이 대표(가운데)

성우 박일 힐링스테이 대표(가운데)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용강동 주택가에서 명품전문 세탁소인 ‘미도세탁’을 운영하는 조수웅 대표는 해외에서도 옷을 맡길 정도로 기술이 빼어나 세탁의 달인으로 통한다.

조 옹은 이불세탁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70세대에 세탁물 수거, 세탁, 배달 원스톱서비스를 해주기로 했다.
여기에는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도 함께 해 이불수거와 배달일을 돕는다.

조 대표는 만만치 않은 세탁비를 받는 명품 기술자이지만 거동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흔쾌히 이불빨기를 대신해 주기로 했다.

14일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후원업체인 미도세탁, 힐링스테이와 함께 나눔 실천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박일 편백나무 힐링스테이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몸과 마음을 힐링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수웅 미도세탁 대표(가운데)

조수웅 미도세탁 대표(가운데)

원본보기 아이콘

이 사업은 마포구의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의 하나로 구에서 일부 예산을 지원하며 나머지는 후원업체의 재능기부로 진행한다.

추진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이며 사업지원대상은 175세대로 서비스를 접할 기회는 적고 서비스 욕구는 많은 어르신, 장애인 등 법적 취약계층을 우선 대상자로 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