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 올해의 명장 3인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로설비분야 김차진·전기설비분야 김성남·자동차강판분야 신승철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포스코는 16일 '올해의 포스코 명장' 3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로설비분야 김차진씨, 전기설비분야 김성남씨, 자동차강판분야 신승철씨가 그 주인공이다.
포스코는 현장 엔지니어가 업무를 통해 축적한 현장 기술 및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수, 회사의 기술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명장을 선정하고 있다.


1997년 입사한 김차진 명장은 고로분야 핵심정비 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다. 고로 노체 냉각기능 유지기술을 정립하고 고로 설비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2012년에는 포항 3고로 최적투자설계로 투자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한 공을 세웠다.

김성남 명장은 1978년 입사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고압 회전기 및 케이블 진단기술을 보유한 전기설비 전문가다. 전기설비를 선제적으로 진단하고 공장 고압모터 제조방법을 개선해 제철소 수명 연장에 크게 기여했다.
1982년 입사한 신승철 명장은 자동차강판 전문제철소 구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 명장은 소둔로 구축과 관리기술을 보유한 연속소둔기술 전문가로서 자동차강판 생산시 최종품질 및 강도를 결정하는 열처리공정의 결함을 제로화했다.

권오준 회장은 "제조업이 제대로 돌아가려면 현장의 우수 기술인력이 우대받아야 한다"며 "포스코의 경쟁력은 현장에서 나오기에 현장의 창의적 개선활동을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명장 선정자에게는 자사주 50주와 상금 200만원, 5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이 지급과 1직급 특별승진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퇴직 후 인재창조원 자문교수로 우선 채용될 수 있으며, 성과가 탁월한 명장은 임원까지 성장이 가능하도록 우대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