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氣up코리아]디아지오코리아, 깊이있는 음주문화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아지오코리아의 '쿨드링커 축제 캠페인'에서 대학생들이 표준잔 다트를 던지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쿨드링커 축제 캠페인'에서 대학생들이 표준잔 다트를 던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윈저ㆍ조니워커ㆍ기네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디아지오코리아는 '책임있는 음주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눈에 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스스로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만들고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아 2004년 주류 업계 최초로 '쿨 드링커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부어라, 마셔라'로 대변되는 대학생 음주행태에서 벗어나, 술은 '스스로 책임질 수 있을 때까지만 마시는 게 진정으로 쿨한 것'이라는 해답을 제시하며 대학교 축제 기간 동안 폭음이 빈번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캠페인을 실시해왔다.

또한 쿨 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도 선정해 지금까지 총 7기, 23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이 캠페인은 단발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이익을 줄 수 있는 활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기업이 펼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 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