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우리銀, '스마트워치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 실시

최종수정 2016.06.09 09:35 기사입력 2016.06.09 09:35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우리은행은 스마트워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우리은행의 스마트워치 활용 뱅킹서비스인 '우리워치뱅킹' 고객 대상 서비스로 음성으로 한글, 영문, 숫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워치 특성상 작은 화면으로 문자를 입력하는 데 불편함을 느꼈던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고객들은 우리워치뱅킹 위비페이 메뉴에서 이체시 이체금액을 음성으로 '백원'이라고 말하면 숫자 '100원'이 입력이 된다.
서비스 적용범위는 보안과 관련된 6자리 PIN번호와 계좌비밀번호 등을 제외한 모든 입력항목이며 우리워치뱅킹에 로그인 후 이용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음성으로 계좌번호, 금액,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등을 적용한 뒤 간편이체 및 적금상품 입금 등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OS용 스마트워치에 우선 적용된다.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웨어러블 뱅킹인 우리워치뱅킹을 자체개발한 기술력을 토대로 이번 워치뱅킹용 음성인식 문자입력서비스도 금융권 최초로 개발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찾아내는 비욘드(Beyond) 금융서비스를 목표로 첨단기술을 이용한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