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갤럭시S7' 효과에 삼성전자 북미 스마트폰 점유율이 2014년 3분기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미국 주요 이동통신사들이 경쟁적으로 실시한 '갤럭시S7 1+1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마케팅의 영향이 컸다는 평가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북미 스마트폰 점유율은 30%에 육박하며 2014년 3분기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카운터포인트 집계). 2014년 2분기 35%를 웃돌았던 삼성전자의 북미 스마트폰 점유율은 애플이 '아이폰6'를 출시한 직후 25%를 밑돌기도 했다. 그러다 올해 1분기 삼성전자의 새 전략폰 갤럭시S7 출시와 함께 아이폰6 이전 수준의 점유율을 회복했다.
일부 이동통신사들은 갤럭시S7을 사면 38인치 LED TV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섞기도 했다. 이들의 갤럭시S7·갤럭시S7 엣지 판매가격은 672~792달러(약 78만1000~92만원)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미국 이동통신사들의 자체 경쟁에 따른 프로모션 강화라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북미시장 등에서의 선전이 이어지며 갤럭시S7의 2분기 판매량(공급 기준)은 1500만대 이상이 될 것으로 봤다. 박원재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는 "갤럭시S7은 출시 이후 월 500만대 수준이 판매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짚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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