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북대 고창캠퍼스, 생생한 현장학습 진행

최종수정 2016.06.07 12:35 기사입력 2016.06.07 09:23

댓글쓰기

전북대 고창캠퍼스, 생생한 현장학습 진행

"평생교육과정 ‘산야초와 건강관리’과정 이해 ‘톡톡’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과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연계해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과정 ‘산야초와 건강관리’수강생들이 현장학습에 나섰다.
지난 6일 고창 선운사와 소요산 일대에서 진행된 현장학습은 ‘산야초와 건강관리’수강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현장학습은 이론을 바탕으로 식물에 대한 형태학적 특성과 생육환경을 비롯해 식물체의 사용부위 및 성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수강생들은 현장학습을 통해서 이론으로만 접하던 산야초를 강사의 설명과 함께 직접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먹거리를 통한 건강관리 비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관내에 서식하고 있는 약초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수강생은 “가장 기본적인 먹을거리를 통해 사람들이 건강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면 좋은 산야초를 널리 알릴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 고장의 자생 식물을 알고 식물자원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전북대 연계 평생교육과정은 △산야초와 건강관리 △청소년상담 △사주명리학지도사 △치매예방지도사 △생활중국어 등 5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