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클린순창 청렴 콘서트’공직자 공감도 100% 이끌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일 향토관 공직자 500여명 참석, 새로운 연극형식 청렴도향상 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클린순창 청렴콘서트’라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을 실시해 공직자들의 청렴마인드 향상에 나섰다.
군은 2일 향토회관에서 500여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순창군 공직자 청렴 다짐을 위한 ‘클린순창 청렴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한 청렴콘서트는 기존의 외부초청 강사의 이론 강의 형식을 탈피하고 연극형식을 도입한 새로운 방식의 청념교육이다. 몰입도를 높여 공무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념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을 통해 실천할 수 있도록 한 장점이 돋보인 교육 이었다는 평이다.

이날 교육은 인기리에 방영됐던 케이블드라마 ‘미생’을 패러디한 ‘꽃보다 청렴’ 이라는 제목으로 순창군청에 입사한 신규직원이 겪게 되는 부당청탁, 부패행위, 공직생활 중 쉽게 만나고 실수 할 수 있는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사항 등을 현실감 있게 표현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교육을 마친 군 공무원들은 “기존 교육보다 내실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연극 공연으로 청렴에 대해 마음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청렴 분위기를 확산시켜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입을 모았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공직자의 청렴과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면서 “이번 청렴연극을 통해 공직자 스스로 공직기강을 재정립하는 계기로 삼고 솔선수범해 깨끗한 군정을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순창군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청렴도 평가에서 82개 군부 자치단체에서 종합 4위를 차지했다. 전북에서는 1위의 성적이다. 군은 올해도 공직자의 청렴도 최상위를 목표로 설정하고 공직자의 부정부패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