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소비자 행정부문 '2016대한민국소비자 대상’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군수 황숙주)이 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행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순창군(군수 황숙주)이 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행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입법·행정·의회정책부문 시상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군수 황숙주)이 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행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공공기관 및 기업 등 단체와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소비자의 권익이 보장되는 정책을 마련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상이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했다. 이날 시상식 장에는 입법무문, 행정부문, 의회정책부문에서 선정된 수장자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헌정기념관을 가득 메웠다.

순창군은 그동안 문화혜택에서 소외된 군민들을 위해 군립도서관, 작은 영화관, 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건립해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대폭 확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양성평등 기본조례, 아이키우기 좋은 순창 만들기 종합계획 수립 등 남성위주의 농촌사회를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가족문화 중심’의 문화환경 도시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도 인정을 받았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 군민과 함께하는 ‘클린순창 운동’을 전개해 일회용품 사용 않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 수거 등을 정착시켜 쓰레기 반입량이 대폭 감소하는 등 효과를 내고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클린순창 운동’은 환경문제에 있어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다르지 않다는 신념을 군민들에게 심어줘 소비자운동의 모델을 보였다는 평가도 받았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수상은 새로운 순창문화를 기꺼이 즐겨주시고 클린순창 운동으로 소비자의 힘을 보여준 우리 군민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군과 군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