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신세계는 가정의 달 선물 수요가 집중됐던 지난달 5월 매출 신장세를 6월에도 이어가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에 광주신세계는 2일부터 ‘서머 트렌드 페스티발’이라는 테마로 ‘해외 유명브랜드 시즌오프’, ‘골프용품·의류 패밀리 세일’, ‘선글라스·핸드백 대전’ 등을 대규모 행사로 준비해 매출 특수와 내수 활성화 촉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광주신세계는 당일 30/60/100만원 이상 전 장르, 200/300/500/1000만원 이상 단일 브랜드 구매 시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 증정 행사를 추가적으로 기획해 매출 극대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다양한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해외 유명브랜드 시즌오프에 돌입한다.
광주신세계 각 층 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해외 유명브랜드 시즌오프에는 연중 세일을 하지 않는 ‘버버리’, ‘페라가모’, ‘자딕앤볼테르’, ‘바네사브루노’,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마쥬’ 등이 참여해 올 시즌 상품을 최대30%까지 할인 판매하며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 ‘골프용품·의류 패밀리 세일’
광주신세계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대중화된 스포츠로 변모한 골프장르에 대한 대규모 할인전도 펼친다.
2일부터 5일까지 광주신세계 백화점 1층 시즌이벤트홀에서 아디다스 골프/테일러메이드 브랜드가 참여하는 골프 용품·의류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아디다스 골프에서 남/여 골프화를 각 5만 9천원부터, 티셔츠를 2만 9천원부터 판매하며 골프 장갑/파우치/골프공/캐디백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동시에 테일러메이드에서는 7번 아이언을 7만원, 퍼터 6만 9천원, 풀세트(캐디백 제외) 49만 9천원 등 골프용품을 특가 판매한다.
◆ ‘선글라스/핸드백 대전’
광주신세계는 2일(목)부터 8일(수)까지 시즌이벤트홀에서 여름 패션의 포인트가 될 감각적인 패션잡화(아이템)들을 판매하는 ‘유명 선글라스 초대전’과 ‘서머 핸드백 특가전’을 진행하며 동시에 2층 행사장에서 ‘디자이너 핸드백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유명 선글라스 초대전에서는 페라가모/칼라거펠트/애드하디/탐포드/발렌시아가/제냐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7만 5천원, 8만 5천원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특가 상품도 판매한다.
이어 서머 핸드백 특가전에서는 닥스 핸드백 17만 8천원, 헤지스 12만 6천원, 더블엠 9만 9천원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이 밖에도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디자이너 핸드백으로 유명한 ‘수아스티’와 팝한 컬러와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인 ‘엘리앤제이’의 팝업스토어(임시매장)가 운영된다.
특히 수아스티는 산스크리트어로 'SU(좋은)'과 'ASTI(~이 되다)'의 합성어로 한글 캘리그라피(손글씨)나 자연에서 모티브를 딴 이미지를 활용한 프린팅 기법을 다양한 소재에 적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특징적이며 친환경 염색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이번 서머 트렌드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MD(브랜드) 및 프로모션 행사를 기획해 전례 없는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며 “오는 주말기간 동안 고객 내점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여 지난 달 불어온 소비심리 훈풍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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