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EB하나은행, 전산통합 기념 TV광고 'ㅎㅎ'편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EB하나은행, 전산통합 기념 TV광고 'ㅎㅎ'편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EB하나은행이 다음달 7일 옛 하나은행과 옛 외환은행의 전산통합을 기념해 더 크고 편리해진 KEB하나은행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신규 TV광고 'ㅎㅎ'편을 론칭했다.

1일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규TV광고 'ㅎㅎ'편은 전산통합으로 KEB하나은행이 완벽한 하나가 되었음을 알리고, 더 크고 편리해진 KEB하나은행의 손님 지향적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옛 하나은행의 '하'에서 따온 'ㅎ'과 옛 외환은행의 ‘환’에서 따온 ‘ㅎ’이 합쳐져 사람들의 웃음을 상징하는 의성어([하하])로 탈바꿈되는 것으로 시작된다. KEB하나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행복한 웃음소리를 시각적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ㅎㅎ' 글자만 봐도 KEB하나은행을 떠오르게 해 남녀노소 각계 각층의 손님들에게 KEB하나은행의 브랜드 지향점인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ㅎ'자를 형상화한 'ㅎㅎ' 댄스도 선보였다. KEB하나은행과 함께 행복해진 손님들의 모습을 ‘ㅎ’자로 형상화해 댄스로 접목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ㅎㅎ' TV광고를 위해 배우 안성기 씨를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더 크고 편리해진 은행의 이미지와 배우로서 안성기씨의 대표성, 신뢰성, 지속성, 대중성이 가장 부합한다는 평가에서다.
이번 광고에서 안성기 씨는 기존의 중후하고 부드러운 광고 속 이미지에서 벗어나, 출연진과 함께 'ㅎㅎ' 댄스를 추는 다소 파격적이면서도 밝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IT 통합으로 더 크고 편리해진 KEB하나은행을 만나는 손님들이 더 기쁘고 행복해지는 것, 이것이 바로 '하나효과'"이라며 "옛 하나은행과 옛 외환은행이 완벽한 하나가 되어 더 크고 편리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하나된 효과'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