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카드, 내달 이태원에 '뮤직스토어' 오픈…"카드, 음악을 파네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서울 가회동, 청담동, 이태원에 있는 세 개의 라이브러리에 이어 또 하나의 현대카드 공간인 '뮤직스토어'를 만든다.

30일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뮤직스토어가 다음달 10일 이태원 뮤직라이브러리 옆 건물에 세워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건물은 지상과 지하로 나뉘어 지상에서는 음악용품을 판매하고 지하에서는 미술 전시 등이 이뤄지는 다양한 문화복합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뮤직스토어의 명칭은 '바이닐&플라스틱'이다. 바이닐은 레코드를 만드는 염화 비닐(바이닐)을 빗대 LP를 의미하고 플라스틱은 CD를 뜻한다.

현대카드 뮤직스토어 지상공간은 고객들이 방문해 LP와 CD등을 통해 음악을 즐기고 음반이나 음악 관련 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기존에 있었던 뮤직라이브러리는 LP나 CD등 음반과 책을 판매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즐기고 공연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만 사용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뮤직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소장하기 힘든 LP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하는 것"이라며 "슈퍼콘서트, 컬쳐프로젝트와 같이 현대카드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문화활동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2년 온라인 음원사이트 '현대카드 뮤직'을 만들었다가 3년만에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정 부회장은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 열 뮤직스토어의 사진을 올리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페이스북에서 '뮤직라이브러리를 열 때 위치를 한남동으로 할 것인지, 이태원으로 할 것인지 토론이 있었고 문화적 의미가 더 있다는 이유로 이태원이 선택됐다'며 '이태원 뮤직 라이브러리 옆에 들어서는 또 하나의 현대카드 공간'이라고 글을 남겼다.

뮤직스토어는 현대카드의 네번째 공간이다. 현대카드는 현재 이태원 뮤직 라이브러리와 함께 서울 가회동 디자인 라이브러리, 청담동 트래블 라이브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