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정위, 공공기관 연구용역 담합 적발..3개사에 과징금 900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연구용역 입찰에서 담합한 3개사에 시정 명령하고 과징금 900만원을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

다트미디어, 이스터커뮤니케이션, 티비스톰 등 3개사는 2011년 7∼8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발주한 3건의 스마트 방송 광고 연구용역에서 사전에 낙찰업체를 정하고 입찰금액을 합의한 것으로 조사됐다.
입찰 결과 계획대로 3개사가 각각 1건씩 낙찰받았으며 다트미디어는 나머지 2개사가 낙찰받은 용역에 대해 별도 하도급 계약을 체결해 3건의 용역을 모두 수행했다.

다트미디어는 나머지 2개사와의 친분을 이용해 낙찰금액에서 세금만 공제한 금액으로 하도급 계약을 체결해 용역을 사실상 독점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정위는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다트미디어에 600만원, 이스터커뮤니케이션에 200만원, 티비스톰에 1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공공분야 연구용역의 입찰 담합을 엄중하게 제재한 것으로 유사 사건의 재발 방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