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칼스버그, 총 상금 1000만원 '2016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리미엄 퀄리티, 스포츠, 자유주제 등 총 3가지 주제
칼스버그, 총 상금 1000만원 '2016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칼스버그가 대학생들의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장을 마련했다.

덴마크 왕실 맥주 칼스버그는 6월10일까지 ‘칼스버그 2016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칼스버그 2016 대학생 광고 공모전은 프리미엄 퀄리티, 스포츠 등 칼스버그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총 3가지다. 먼저, 덴마크 왕실 맥주의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는 ‘프리미엄 퀄리티’를 비롯해 칼스버그 하면 자연스레 연상되는 ‘스포츠’, 마지막으로 자유주제로 진행 된다.

3가지 주제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신문, 잡지 포스터 등 지면 광고 또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로 광고물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의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 제출은 6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홈페이지 및 우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 팀에게는 총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상패와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6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로 발표하며, 시상식은 7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칼스버그는 2011년부터 광고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서로 교류하고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왔다”며 “이번 광고 공모전에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칼스버그만의 브랜드를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한껏 표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덴마크 왕실 공식맥주 칼스버그는 특별히 엄선된 보리로 만들어진 100% 프리미엄 몰트 맥주다. 국내에는 2009년에 출시됐으며 2013년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공식 맥주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2015·2016년 시즌 말까지 공식 맥주로서 프리미어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클럽인 리버풀을 1992년부터 2010년까지 메인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후원하면서 국내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쌓았으며 최근에는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인 유로 2016 공식 맥주로 선정됐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