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H투자증권, 개인투자자를 위한 포트폴리오 전용 리포트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NH투자증권이 'QV포트폴리오 Live Report' 제 4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4일 밝혔다.

‘QV포트폴리오 Live Report(이하 Live Report)’는 포트폴리오 투자를 하는 개인고객과 진솔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색다른 시도로 금융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Live Report는 개별자산에 국한된 기존 리포트와 달리 포트폴리오 전용 리포트로, 효과적인 포트폴리오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Live Report가 주목받는 이유는 개인투자자의 눈높이에서 쉽게 작성해 이해하기 쉽게 썼다는 점과 현재 운용 중인 포트폴리오 모델에 대한 고민과 저변에 깔린 분석과 판단을 진솔하고 상세히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Live Report는 우선 ‘포트폴리오 투자자에게’ 코너를 통해 포트폴리오 투자환경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QV포트폴리오의 운용방향과 솔루션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 글로벌 주식과 채권,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시장에서 나타나는 중요한 변화를 점검하고 포트폴리오에 미칠 영향에 대해 분석한 ‘자산시장 레이더' 코너가 있다.

Live Report는 나아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투자자들의 의견이나 궁금한 내용을 홈페이지, 블로그, 이메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용해 NH투자증권의 포트폴리오 전문가들과 투자자들 간의 열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도록 했다.
아울러 NH투자증권은 포트폴리오 모델인 ‘QV포트폴리오’를 근간으로 한 랩어카운트 및 펀드, ISA 모델 포트폴리오 등을 개발하여 투자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현재 투자하고 있는 포트폴리오의 문제점을 일목요연하게 분석할 수 있는 '진단 시스템'을 지난 5월 10일에 서비스하기 시작했고, 진단 결과를 토대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조정(리밸런싱)할 수 있는 '리밸런싱 시스템'을 오는 6월까지 오픈할 계획이다.

WM전략본부 김정호 상무는 "지난해 발표한 QV포트폴리오가 연초 이후 높은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더 많은 투자자들이 QV포트폴리오를 정확히 이해하고 투자 솔루션으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Live Report를 장기간 강화?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