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식약처, 25일부터 인터넷 원격 민원상담

최종수정 2016.05.24 09:00 기사입력 2016.05.24 09: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25일부터 전세계 어디에서나 영상을 통해 민원 상담이 가능한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원격영상 민원상담은 인터넷에서 미리 상담 예약을 한 뒤 인터넷 영상통화로 민원을 해결하는 서비스다. 인터넷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서울과 광주, 제주 등 3개 시·도에 있는 10개 구청과 민원실에 설치된 PC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초구청과 송파구청, 광주광역시는 시청과 동구청, 서구보건소, 남구청, 광산구청, 제주도청과 제주시청, 서귀포시청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식약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선 시스템이 갖춰진 장소를 직접방문해야 했다. 서울에 살고있는 민원인이 충북 오송의 식약처에 원격으로 민원상당을 하려면 서울식약청을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 도입된 원격시스템은 원격영상 상담을 원하는 민원인이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상담 예약을 신청한 뒤, 확정된 상담일시에 맞춰 '민원24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상담일자는 휴대전화 문자로 안내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