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개호 의원, '5·18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개호 의원은 11일 오전 비대위 회의에서 “정부는 5·18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이 당당하게 제창되도록 조치해 달라”고 발언한데 이어 국회의장실을 방문해 정의화 의장에게 국회 차원의 대정부 촉구를 요청했다.

이개호 의원은 11일 오전 비대위 회의에서 “정부는 5·18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이 당당하게 제창되도록 조치해 달라”고 발언한데 이어 국회의장실을 방문해 정의화 의장에게 국회 차원의 대정부 촉구를 요청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더민주 비대위 회의서 정부 조치 촉구…국회의장 면담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5·18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제창을 위해 막바지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 의원은 11일 오전 비대위 회의에서 “정부는 5·18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이 당당하게 제창되도록 조치해 달라”고 발언한데 이어 국회의장실을 방문해 정의화 의장에게 국회 차원의 대정부 촉구를 요청했다.

이 의원은 비대위 발언을 통해 “국가보훈처가 5월16일에 5·18기념식 식순을 발표할 예정인데 행사를 이틀 앞두고 발표하는 게 이상하다"며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막기 위한 꼼수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떨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임을 위한 행진곡은 5월18일이 국가기념일 지정된 1997년 이후, 정부 주관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공식적으로 제창되어 왔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지금에 와서 금지하는 것은 민주주의 역사를 부정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오는 18일 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이 국민과 함께 당당히 제창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정부의 전향적인 조치를 촉구했다.

이 의원은 지난 9일 ‘임을 위한 행진곡은 5월 광주의 노래’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광주민주화운동 기념곡 제창의 당위성을 주장한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