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거형 오피스텔, 신혼부부 및 1~3인 가족들에게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불당파크푸르지오

불당파크푸르지오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우건설이 분양 중인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에 대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주상복합 단지인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 아파트는 지난해 실시한 청약에서 전 타입이 순위 내 마감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 같은 아파트의 인기에 힘입어 오피스텔의 인기도 높아져 천안 지역 내부 수요는 물론, 외부 지역 투자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또한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은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도입했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단지는 기존 KTX아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의 요지로 꼽혔으나, 최근 발표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천안을 지나가며 사통팔달 교통의 입지를 갖췄다.

최근 전세난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신혼부부 및 1~3인 가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의 오피스텔은 안방 내 드레스룸과 부부욕실까지 갖춘 등 아파트와 다를바 없는 모습을 선보였다. 또한 채광과 통풍에 뛰어난 4베이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가변형 벽을 통해 원하는 구조에 알맞은 내부 설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실별로 각 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실별 온도 제어 시스템’과, 조작부에 광센서를 이용해 편리하게 물을 절약하는 센서식 싱크 절수기를 설치해 관리비 절약까지 가능케했다.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찾은 김모 씨(32세)는 “결혼을 앞두고 집을 구하기 위해 알아보기 위해 이 곳을 찾았다”며 “84㎡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비 저렴한 가격은 물론, 가구 설계가 아파트 못지 않게 잘 되어있고, 추후 투자용으로도 적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아파트 분양면적 기준 3.3㎡당 평균 950만원대,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기준 3.3㎡당 510만원대로 예상된다. 아파트는 중도금이자후불제, 오피스텔은 중도금무이자가 적용될 예정이다.

‘천안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아산탕정택지지구 복합 2,3블록에 들어서는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27층 아파트 6개동, 오피스텔 6개동 총 12개동으로 구성됐다.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99㎡A 108가구 △99㎡B 120가구 △99㎡C 145가구 △99㎡D 25가구 △110㎡ 108가구 △143㎡ 4가구 총 510가구, 오피스텔은 △84㎡A 566실 △84㎡B타입 90실 총 656실이다.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 “천안을 대표하는 불당의 마지막 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 단지 ‘푸르지오’가 들어서며 높은 관심 속에 전 타입이 청약 순위 내 마감을 이뤘다. 이번 분양은 중복당첨 및 회사보유분에 대한 특별 선착순 분양”이라고 전했다. 이어 “사전 홍보부터 문의가 뜨거웠던 오피스텔은 중도금 무이자로 계약 조건을 대폭 완화한데 따라 지역 내 수요는 물론, 외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개관 중인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810 (KTX천안아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 예약 접수는 전화로 가능하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4월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