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정의 달, 나들이에 좋은 전국 명소는

최종수정 2016.05.05 06:25 기사입력 2016.05.05 06:2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검색어 분석을 통해 전국 나들이 명소를 발표했다.

5월5일 어린이날 만을 대상으로 한 목적지 검색어 1위는 월미도가 차지했다. 2위~10위는 서울대공원, 광교호수공원, 어린이대공원, 전주한옥마을, 대부도, 아침고요수목원, 함평나비축제, 서울랜드, 임진각 순 이었다.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 단위 나들이가 많은 어린이날 특성이 그대로 나타났다.

맵피 분석 결과 ‘가정의 달’ 5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이 찾는 나들이 명소 검색어 1위는 전주한옥마을로 나타났다. 2위에서 5위까지는 대천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 을왕리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등 해수욕장이 휩쓸었다. 6위~10위는 아침고요수목원, 바람의언덕, 월미도, 남이섬, 광교호수공원 순이었다.

이어 11위~20위는 해동용궁사, 에버랜드, 차이나타운, 대포항, 소래포구, 서울랜드, 궁평항, 통영중앙시장, 꽂지해수욕장, 대관령양떼목장 순서로 차지했다. 또 21위~30위는 안압지, 불국사, 동피랑마을, 헤이리아트밸리, 경포대, 한려수도케이블카, 오이도, 태종대전망대, 동막해수욕장, 국제시장 순으로 나타났다.

그밖에 31위~50위 검색어 순서는 자갈치시장, 독일마을, 이성당, 서울대공원, 낙산사, 송정해수욕장, 첨성대, 봉쥬르레스토랑, 인천항, 한국민속촌, 함평나비축제, 롯데월드, 제부도, 산정호수, 순천만생태공원, 섬진강기차마을, 보성녹차밭, 태안백합튜울립축제, 네이처월드, 정동진이 각각 차지했다.
이번 분석은 지난해 5월 한 달 간 맵피 사용자의 목적지 검색어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다. 이 같은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어는 시기별로 지속성을 갖는다는 점에서 올해도 5월 가정의달 나들이 시즌을 맞아 유사한 트렌드가 나타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