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죤, 한국브랜드파워 섬유유연제 부문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2004년부터 13년 연속 섬유유연제부문 1위
피죤, 한국브랜드파워 섬유유연제 부문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종합생활용품기업 피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섬유유연제 부문 1등 브랜드에 13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 지수화 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로열티) 파워를 측정해 발표하는 평가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피죤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포함한 총점 1000점 중 678.2점을 획득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섬유유연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로 피죤을 선택했을 뿐만 아니라 보조인지도는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 수준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피죤은 국내 최초로 생활용품시장에 섬유유연제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피죤은 곧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앞세워 국내 생활용품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조사는 소비재 81개, 내구재 45개, 서비스재 83개로 총 209개 산업군에 대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2016년 1월 중순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1500명의 소비자와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로 진행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