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심 속 '친환경 놀이동산' 개장…4~8일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환경부(장관 윤성규)는 오는 4~8일 개최되는 도심 속 대규모 축제 '코엑스 씨-페스티벌(C-Festival)'의 일환으로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 동측광장에 ‘친환경 놀이동산’을 개장·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업사이클 놀이터에서는 폐목재와 빈 페트병으로 만든 미끄럼틀과 미로를 지나고, 물레방아를 돌려 페트병을 재활용 통에 쏘아 넣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집에서 사용하던 고장난 장난감이나 폐장난감을 활용해 나만의 장난감으로 만드는 장난감 학교도 열린다.
또 설악산국립공원의 주요명소인 비룡폭포, 대청봉, 울산바위, 곰배령 등과 홍도의 해상·수중 영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대형스크린과 가상현실(VR) 체험기기를 활용한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번개맨, 지구의 푸른 꿈'도 상영된다. 멸종위기종 열쇠고리를 만들고 자전거를 굴려 생긴 전기로 솜사탕을 만들 수 있는 공간도 있다.

330㎡ 규모의 미니생태원에서는 서천 국립생태원에 있는 불개미와 담수어류·양서·파충류의 생물을 도심에서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동화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생태글방, 들꽃으로 만들어보는 압화체험 등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밖에 곳곳에 놓인 파라솔과 의자는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의 도움을 받아 폐현수막과 우유상자로 만들었다.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종이인쇄물을 없애고 행사내용은 큐알(QR)코드로 참조하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행사가 끝나면 페트병과 폐목재로 만들어진 놀이터는 ‘서울혁신파크’에, 나뭇가지로 제작된 입구의 조형물은 ‘시흥에코센터’에 재배치될 예정이다.

박천규 환경부 대변인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환경부가 자랑하는 체험서비스를 한군데에 모았다”며 “우리 아이들이 꿈과 끼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환경보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놀이동산은 환경부가 공공기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등 민간단체·협회와 손잡고 기획·운영하는 것으로, 행사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엑스 동문 광장에서 진행된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