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주 북구, 초등학생 대상 ‘수영체험교실’ 운영

최종수정 2016.04.28 10:14 기사입력 2016.04.28 10:1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북구건강복지타운 우산수영장서 연중 실시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는 물에 대한 적응력 및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북구건강복지타운 우산수영장(북구 우산동 소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영체험교실은 세월호 참사 이후 생존수영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초등학생 수영교육이 의무화된 가운데, 체력증진은 물론 응급상황 발생 시 위기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 같은 사회 분위기로 인해 수영 및 안전교육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으며 이달 현재 3개 초등학교가 이번 수영체험교실에 참여했으며 8개 학교가 참여 할 계획에 있다.
이번 수영체험교실은 생활스포츠지도자 및 수상안전요원 자격을 갖춘 나승대 팀장이 강사로 나서며, 체계적인 수영용법 강습과 함께 엎드려 떠있기, 누워 떠있기 등 자기구조법과 생활용품 및 주변 사물을 활용한 기본 구조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교육은 평일(월요일~금요일) 운영하며, 사전 논의를 통해 편한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우산수영장(062-267-8850)으로 문의 하면 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