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가족부, 성범죄자 취업제한제도 개선 방안 공청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인대상 성범죄자 취업제한기간 차등 관련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여성가족부는 성범죄자 취업제한제도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29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달 헌법재판소가 '성인대상 성범죄를 저지른자에 대해 일률적으로 10년간 취업을 제한하는 규정이 헌법에 위반된다'고 결정한데 따른 것으로 각계 전문가나 관련 기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범죄자 취업제한제도는 아동·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기관이나 시설에서 성범죄 전럭자가 아동과 청소년에게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할 목적으로 2006년 도입돼 약 10년간 시행된 제도다.

이날 공청회는 김학자 한국여성변호사회 변호사의 사회로 진행되며, 고의수 여성가족부 아동청소년성보호과장이 '성인대상 성범죄자 취업제한기간 개선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박병식 동국대학교 교수, 윤덕경 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강은영 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천정아 여성변호사회 변호사, 이정은 대한의사협회 변호사 등 학계 및 연구자들, 법조계 전문가들의 지정토론과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의견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여성가족부는 이날 주제발표를 통해 성인대상 성범죄자의 취업제한 기간을 개별 사건의 범죄의 경중과 재범 위험성 등을 반영할 수 있도록 법원의 선고 형량에 따라 차등하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임관식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취업제한 제도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시설에서 재범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면서 직업 선택의 자유와 관련된 문제를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