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쇄신 결의안 무색…계파 책임론에 얼굴 붉힌 與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오른쪽)와 최경환 의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오른쪽)와 최경환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이 '당선인 워크숍'에서 친박(친박근혜)와 비박(비박근혜)가 20대 총선 참패의 원인을 두고 책임 공방을 벌이는 등 여전히 혼란한 모습을 보였다. 워크숍 직후 "새누리당은 통렬한 반성을 하며 국민의 입장에서 당을 쇄신하고 변화시켜 나가겠다"는 결의를 무색케 했다.

새누리당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당선인 워크숍에서 총선 패배의 원인을 분석하고 향후 당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하지만 이날 비공개 토론에서는 계파별 총선 참패 책임론을 벌였다.
이날 워크숍 참석자들에 따르면 비박 이종구 당선인은 친박 좌장인 최경환 의원을 겨냥해 "3보1배를 하든 삭발을 하든 말만하지 말고 행동으로 사죄하라"고 지적했다.

이 당선인은 "최경환 의원의 초이노믹스가 잘못돼 국민들이 투표로 우리를 심판하지 않았느냐"며 "또 진박마케팅 때문에 우리가 심판을 받았는데 이 모든 잘못의 중심에 최경환 의원이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친박, 진박 마케팅한 모든 책임 있는 사람들은 아예 어떤 당직에도 나올 생각을 하지 말고, 꿈도 꾸지 말라"며 거듭 2선 후퇴를 주장했다.
이에 대해 친박 김태흠 의원은 "주연은 김무성 대표이고, 조연은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을 비롯한 공관위원"이라며 김 대표 책임론을 들고 나왔다.

김 의원은 "김무성 대표는 당 대표 아니냐. 정당은 선거를 통해 새로운 정책 비전을 제시하고, 새로운 인재를 영입해 당이 어떻게 갈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 받는데 이런 것이 없었다"며 "특히 김 전 대표가 상향식 공천을 고수하고 당론으로 밀어붙였는데 당 대표로서 무책임한 행동을 했다. 야반도주 한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또 김 대표가 총선 직후 대표직을 사임 표명에 대해 "국민들에게 왜 우리가 실패했는지 진정성 있는 사죄 메시지를 보냈어야 하는데 그것도 없이 도주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 혁신모임'과 관련 "선거가 끝나자마자 상처 난 당에 책임론을 얘기하며 총질이나 하는 꼴이 무슨 쇄신이냐"며 "쇄신파 주도하는 사람들은 18대 국회 때 국회선진화법을 주도한 사람들이다. 4년 내내 국정 발목 잡히게 한 부분들에 대한 원죄가 있는 사람들이 지금 누구를 비판하느냐"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무소속 출마자에 대한 복당에 대해서도 "투표용지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무슨 복당을 한다니 얼마나 무책임한 짓이냐"며 "복당은 시기와 절차를 보고 해야지 다급한 얘기가 아니다. 복당 문제로 오히려 분란만 일으킨 것 아니냐"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