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달러 사세요"…亞 부자 향한 달러 매수 추천 봇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달러를 사세요."

아시아 부자들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는 글로벌 투자은행 소속 자산 관리자들이 달러 매수를 강력 추천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크레디트스위스(CS)는 최근 부자 PB 고객들을 향해 달러 매수를 적극 권하고 있다. 한국의 원화, 대만 달러, 태국 바트, 필리핀 페소 등 아시아 주요국 통화 대비 달러가 강세를 나타낼 것이란 판단에서다.
UBS 역시 부자 고객들에게 싱가포르 달러나 일본 엔화 보다는 달러 매수가 더욱 매력적이라고 추천하고 있다. 아시아 부자들의 자산 2억5000만달러를 운용하고 있는 스탬포드 매니지먼트는 고객들에게 싱가포르 달러가 1 달러당 1.35싱가포르달러 밑으로 떨어질 때마다 달러를 사두라고 권하고 있다.

달러 강세장이 펼쳐질 것이란 예상 배경에는 최근 싱가포르 중앙은행의 기습 통화완화 정책이 있다. 지난 14일 싱가포르통화청이 단행한 기습 통화완화 정책이 글로벌 경제 전망 악화를 우려하는 다른 아시아 주요국 통화완화 정책의 불씨를 당길 것이란 판단이 작용하고 있는 것.

CS 싱가포르 자산관리 사업부의 군하우헝 외환전략가는 "1분기 아시아 통화가 강세를 나타냈지만 글로벌 경제 전망에 대한 비관론이 더 커지면 하반기 아시아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연쇄적으로 통화정책을 완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스코틀랜드왕립은행의 만수르 모히-우딘 전략가는 "뉴질랜드, 한국, 대만이 경제성장 촉진을 위해 수 개월 안에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