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아지오코리아, 캠퍼스 음주 문화 정착에 앞장…이화여대서 첫 강연

최종수정 2016.04.18 08:39 기사입력 2016.04.18 08:39

댓글쓰기

'토크 앤 드링크아이큐' 개최…직장인 대상 '드링크 아이큐' 캠퍼스 버전
디아지오코리아, 캠퍼스 음주 문화 정착에 앞장…이화여대서 첫 강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 디아지오코리아 첫 대규모 캠퍼스 건전 음주문화 강연을 펼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오는 29일 오후 3~5시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교육문화관 103호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토크 앤 드링크아이큐’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강연은 크게 캠퍼스 건전 음주문화와 글로벌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등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최근 전국 대학생 1257명을 대상으로 집계한 ‘2016년 캠퍼스 음주문화’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68.3%(848명)가 대학생 음주 방식에 문제제기했다. 음주방법에 대한 별다른 교육없이 스스로 음주를 시작한 대학생이 과반수 이상(54%·668명)인 것과 직결되는 결과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이날 강연에는 글로벌기업 취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디아지오코리아 인사책임자가 참석해 실질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퀴즈 정답자에게는 경품이 제공된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주류업계 리더로서 보다 적극적으로 ‘캠퍼스 건전음주 문화’ 정착에 나서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토크 앤 드링크아이큐’ 강연을 통해 대학생들이 건전한 음주습관을 배우고, 조금 더 성숙한 캠퍼스 음주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크 앤 드링크아이큐 강연은 그간 디아지오코리아가 직장인들을 위해 진행해온 ‘드링크아이큐’ 프로그램의 캠퍼스 버전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