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르신 동화구연 프로그램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로구, 어르신 체계적 교육으로 재능계발 … 복지관 등 찾아가 재능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옛날이야기 들어요!”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어르신들이 지역내 작은도서관, 복지관을 찾아가 어린이들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는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어르신들에게는 재능계발과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어린이들에게는 할머니, 할아버지의 옛날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할머니, 할아버지 무릎에서 들려주는 옛이야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기관별로 12회씩 열린다. 어르신들이 2인1조로 해당기관을 방문해 30분 내외로 동화구연과 손유희를 펼친다.

구로구는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어르신 26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한다.
어르신 동화 구연

어르신 동화 구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은 7일부터 11월 24일까지 월 2회씩 12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동화구연 방법, 손유희와 교구제작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을 수료한 어르신은 구로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고 재능기부 활동에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구로구는 3월까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작은도서관과 복지관 13개소를 동화구연 대상기관으로 선정했다.

대상기관은 ▲고척교회, 천왕1단지, 천왕2단지, 천왕6단지(2곳), 연지1단지, 연지2단지(글초롱), 로아스페이스, 배고픈사자, 온수골, 마중물 작은도서관 등 11개 작은도서관 ▲궁동, 화원 종합사회복지관 등 2개 복지관이다.

운영기간 중에도 상시 신청을 받아 대상기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11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동아리를 통해 지속적인 재능기부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