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보경 결승골’ 전북, 성남에 3-2 승…2위 등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북 김보경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전북 김보경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성남FC를 꺾고 리그 2위로 도약했다.

전북 현대(3승3무)는 16일 오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6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6라운드 성남FC(3승2무1패)와의 홈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전북은 리그 무패 행진을 이어갔지만, 성남은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전반 13분 전북의 선제골이 터졌다. 코너킥 기회에서 장윤호가 밀어준 패스를 로페즈가 지체 없이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을 집어넣었다. 시즌 1호골. 성남은 후반 11분 동점골을 넣었다. 티아고의 날카로운 왼발 크로스를 조재철이 헤딩으로 살짝 방향을 바꿔 골망을 흔들었다.

전북은 후반 14분 교체 투입된 레오나르도의 활약으로 경기 흐름을 되찾았다. 끝내 후반 24분 레오나르도는 아크 정면에서 프리킥 골을 집어넣었다. 공은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면서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성남 골키퍼 김동준도 어쩔 수 없었다.

전북이 달아나면 성남은 따라잡았다. 성남은 후반 25분 박용지를 빼고 피투를 교체 투입했다. 결국 후반 31분 티아고는 피투의 패스를 받고 왼발 터닝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승리의 여신은 전북의 손을 들어줬다. 후반 41분 레오나르도의 침투 패스를 받은 김보경은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쇄도하면서 호쾌한 왼발 슛을 집어넣었다. 김보경의 전북 데뷔골이자 이날 결승골이었다.

한편, 상주 상무(2승1무3패)는 포항 스틸러스(1승3무2패)와의 홈경기에서 전반 1분 박선주의 자책골과 전반 43분 신영준의 추가골을 묶어 2-0으로 승리했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