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보안 관련 특허 취득

최종수정 2016.04.14 09:52 기사입력 2016.04.14 09: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통합보안관리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클라우드기반의 서비스와 연관된 ‘주요데이터 자동변환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는본 특허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클라우드는 장소와 시간의 구애 없이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사용할 수 있고, 관리를 위한 인력을 별도로 할당할 필요 없이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등 기업의 업무 생산성과 비용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직 클라우드 도입이 더딘 상태다. 중요한 기업 정보를 기업 외부에 맡긴다는 불안감과 클라우드를 통한 사이버 공격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발생 시기업의 기밀 데이터가 손쉽게 유출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이글루시큐리티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클라우드 환경을 오가며 전송되는 주요 데이터를 자동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으로 민원처리, 매출, 고객 정보 등 민감한 기밀데이터들이 외부로 반출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따라서 사용자의 비용 부담은 줄이고 편의성은 높이면서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