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숲과 함께 자연 속에서 뒹굴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영유아에게 생태체험 기회 제공해 바른 인성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2016년 숲과 함께 놀자 숲 어린이집’ 개장, 15일 입학식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뒹굴고 놀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 오감을 자극해 두뇌 발달에 좋고 창의성과 인성 교육에도 효과적이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도심에서 자라는 영·유아에게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해 감수성을 키우고 바른 인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2016년 숲과 함께 놀자 숲 어린이집’을 개장한다.
구는 다양한 식물이 많이 심어져 있고 도심 속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많은 시민들이 즐겨찾는 지역 내 대표명소인 아차산을 활용해 지난 2011년부터 숲 어린이집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입학식은 1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아차산 생태공원 뒤편 체험학습장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단, 원장 및 교사, 프로그램 참여 원아, 구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숲 어린이집은 아차산 생태공원 인근 산불대피소 부근에 마련된 체험학습장에서 운영된다.
숲어린이집 체험

숲어린이집 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만 2세부터 5세까지 어린이집 아동 및 재가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월~금요일 1일 2회 오전 10~낮 12시와 오후 2~4시로 나눠 회차별 2시간씩 진행된다. 단 재가 아동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부모와 함께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월별 ▲꽃, 풀, 열매를 관찰하며 봄철 움트는 숲의 변화를 통해 자연환경에 대한 호기심을 기르는‘봄을 알리는 꽃, 풀, 열매 ▲숲에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을 탐색하고 사람과 동·식물과의 관계를 이해하며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보는‘함께 사는 숲 : 곤충과 동물 등이다.
또 ▲자연이 들려주는 소리를 들어보고, 자연물을 활용해 악기를 만들어 연주를 해보는 ‘숲 속 음악회’ ▲나뭇잎을 활용한 놀이체험, 나뭇잎의 변화와 나무 특성을 관찰하며 겨울철 숲의 변화를 예측해보는‘가을 옷을 잎은 나뭇잎’등 계절에 따라 변하는 숲속 생물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주제로 열린다.

구는 숲 어린이집이 야외에서 운영됨을 감안해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 시 아동들이 긴급 대피할 수 있는 사무실 겸 임시 대피소를 설치해두었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나무의자, 물품보관함, 안내표지판 등 편의시설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1회당 아동 1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어린이집은 서울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car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 개인은 1만원·단체는 2만원 연회비가 부과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