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 빅버드 통산 500호 골까지 '-3골'…700만 관중도 눈앞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 삼성 블루윙즈 / 사진=수원 삼성 블루윙즈

수원 삼성 블루윙즈 / 사진=수원 삼성 블루윙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수원 삼성이 빅버드 통산 500호 골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수원은 지난 6일 빅버드에서 열린 멜버른 빅토리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G조예선 4차전에서 권창훈(22)이 한 골을 추가하며 통산 497골을 기록했다. 수원은 다가오는 홈경기서 세 골을 추가할 경우 15년 만에 통산 500호 골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다.
1996년 프로에 데뷔한 수원은 약 5년 간 수원종합운동장을 홈 구장으로 사용하다 2001년 수원월드컵경기장으로 이전했다. 첫 경기였던 2001년 8월 19일 울산과의 경기에서 2골(2-2무/데니스,서정원)을 시작으로 지난 15년간 315경기에서 497골을 터뜨렸습니다.

대회별로 살펴보면 K리그(슈퍼컵 포함)에서 411골을 기록했으며 ACL을 포함한 AFC주관 대회에서 쉰두 골, 그리고 FA컵에서 서른네 골을 기록했다.

선수별로는 수원의 세 번째 우승 주역인 ‘브라질 특급’ 나드손이 스물여섯 골로 1위를 기록 중이며 ‘왼발의 달인’ 염기훈(33)이 스물네 골로 그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
염기훈은 빅버드 통산 도움순위에서는 서른여섯 도움으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어(2위 김대의 스물하나 도움) 빅버드 통산 공격포인트에서는 예순 포인트로 1위를 기록 중이다.

수원의 빅버드 500호골 도전을 앞두고 주장 염기훈은 “항상 많은 팬들이 모이는 빅버드는 선수들에게 특별한 곳이다. 이런 멋진 곳에서 홈경기를 치를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빅버드 통산 도움은 1위지만 득점에는 나드손에게 아직 두 골 뒤져있다고 들었다. 올 시즌 안에 빅버드 최다득점자로 올라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는 소감을 밝혔다.

단일 연고 최초 700만 관중 돌파에 8,803명만을 남겨두고 있어 다가오는 포항전서 대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