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주홍 후보 비서 출신 김모씨,정치자금 편법집행 등 개인비리 폭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민주, '갑질 중의 갑질 행태'해명 및 후보사퇴 촉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민의 당 황주홍 후보의 비서를 지낸 김모씨는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황 후보의 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개인 비리내용을 폭로했다.
김씨는 이날 회견에서 지난 2012년 총선을 전후해 황 후보의 지역사무실에서 근무하며 2년여 동안 자신의 신용카드로 각종 비용을 지출토록 한 뒤 총 2천만여 원을 사후 정산해주는 방법으로 정치자금을 편법 지출했다고 주장했다.

군수 비서실과 지역위원회 사무실 등에서 10년여간 황 후보를 모셨다고 밝힌 김 씨는 “황 후보는 사후 정산된 2천만원 외에도 경조사비 대납 등의 명목으로 카드로 결제할 수 없는 각종 자금을 캠프 관계자들이 지출토록 했으며, 사용 내역을 파일로 정리해 보관중”이라고 밝히고 당시 통장사본을 공개했다.

지출 항목과 금액은 유권자들 식비는 물론 개 사료값, 개털 깎는 기계 구입, 예방 접종비 등 후보 개인 가사비용 등 매달 150만원에서 170만원 정도로 확인됐다.
김 씨는 “몇 년 동안 불법 녹음에 고발 진정 등 선거에 이기려고 온갖 궂은일을 다 시켜놓고, 이제 보험영업이나 하라며 해고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더민주 김성수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갑질 중의 갑질 행태로 실로 충격적이다”고 밝혔다.

또 “유권자 식비는 명백히 기부행위를 금지한 선거법 위반이며, 애완견 관리에 들어간 돈은 만약 황주홍 후보 개인 돈으로 갚지 않고 정치 자금에서 썼다면 정치자금법 위반이다”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 “황 후보는 위법 여부를 떠나 비열한 갑질 행태에 대해 해명하고 사실이라면 즉각 후보직에서 물러나라”고 주장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