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제계 합동 '원샷법 활용지원단' 출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이재출 한국무역협회 전무이사, 김진규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근부회장, 박원주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영섭 대한상공회의소 전무이사, 임상혁 전국경제인연합회 전무.

왼쪽부터 이재출 한국무역협회 전무이사, 김진규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근부회장, 박원주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영섭 대한상공회의소 전무이사, 임상혁 전국경제인연합회 전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오는 8월 13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기업활력제고특별법'의 활용도를 높이고 중소·중견기업의 사업재편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활력제고법 활용지원단'이 7일 문을 열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등 5개 경제단체는 이날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기업활력제고법 활용지원단'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영섭 대한상공회의소 전무이사,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진규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근부회장, 임상혁 전국경제인연합회 전무, 이재출 한국무역협회 전무이사 등 경제단체 관계자와 박원주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이 참석했다. 기업활력제고법 활용지원단은 5개 경제단체 상근부회장이 공동단장을 맡고, 실무 추진을 위해 대한상의 내에 사무국이 설치됐다.

기업활력제고법 활용지원단은 기업활력제고법의 활용도 제고에 역점을 두고 활동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제도 활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법률, 세무 및 회계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활력제고특별법은 사업재편계획 승인기업에게 상법상 사업재편 간소화, 공정거래법상 규제 유예, 고용안정 지원, 세제·자금 지원 등의 특례를 제공하는 제도로 일명 원샷법으로 불리며 3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지원단은 변호사, 회계사, M&A 전문가가 상주하면서 수요기업에 필요한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며, 상담 과정에서 수렴한 기업 애로를 정부에 전달하는 창구 역할도 수행한다. 지원단은 4월부터 업종별 단체와 함께 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지역상의, 경제단체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활력제고법의 적용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및 절차 등 전반적인 사항은 '기업활력법 종합포털(www.oneshot.or.kr)'을 통해 알 수 있다. 구체적인 사업재편 문의는 기업활력제고법 활용지원단(02-6050-3831~3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